놀이터추천 바로가기


시민은 거의 시의 행정영역 안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시역을 넘어선 도시권의 발전은 별로 볼 수가 없다. 로마시의 행정영역에는 해안의 리도디로마, 국제공항이 있는 피우미치노 및 아직 택지화가 진척되지 않고 로마 평원의 자취가 있는 서부의 구릉지대가 포함되어 있다.


중앙에 높이 솟은 활화산 레이니어산(4,392m)에는 26개에 이르는 빙하가 있으나, 산허리에는 침엽수림이 무성하고 일부에는 초원이 전개되며, 폭포와 호수가 있고, 고지에는 여러 야생화가 화려하게 핀다. 또한 큰사슴·검은곰·로키산양(흰바위산양)·검은꼬리사슴 등 많은 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주요 지질은 백악기 말의 화산암류이고 주요 암석은 안산암으로 절리(節理)가 나타나 산꼭대기에는 가파른 절벽, 산 경사면에는 애추(崖錐)가 발달되어 있다. 식물은 참나무류·단풍나무류·층층나무류 등의 낙엽활엽수림이 주종을 이루고 능선에는 비자나무 등의 침엽수림이 나타난다. 신선봉·장군봉 등에 있는 굴거리나무 군락은 천연기념물 제91호로 지정되었다.


시민의 90%가 가톨릭교도이고, 시내에는 가톨릭 학교도 많다. 선주민 게일인(人)에 의한 시의 기원은 1,000년이 넘지만, 중심도시가 된 것은 8세기에 침입한 데인인(人)이 해상활동의 기지로 삼은 뒤부터였다. 1170년 앵글로노르만인이 데인인을 몰아내고 사실상의 수도로 삼았다. 한편 그 무렵부터 아일랜드는 영국 왕가의 지배를 받게 되고, 그 뒤 오랫동안 더블린은 영국의 아일랜드 지배의 거점이 되었다.


성주봉자연휴양림의 가장 큰 특징은 휴양림을 중심으로 다양한 등산로가 있고, 아이뿐 아니라 어른을 위한 물놀이장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총 5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는 등산로의 등산시간은 코스에 따라 2~6시간 정도이고, 숲에 둘러싸여 있는 물놀이장은 얕은물놀이장 2개소와 깊은물놀이장 1개소로 이루어져 있다.


약 2㎞에 이르는 백사장이 있으며 인근 해역에 풍부한 어족자원이 많아 가을이면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다. 농림어업체험지에서는 김생산, 조개캐기, 낚시 등을 할 수 있다. 교통편은 정기여객선이 매일 운항한다.



감자녹말은 각각 1컵씩 모두 4컵을 따로 준비한다. 포도즙을 끓여 감자녹말 1컵에 반죽하여 체로 쳐 놓아 보라색 반죽을 준비한다. 치자 물을 끓여 녹말 1컵을 반죽하여 체에 쳐 놓아 노란색 반죽을 준비한다. 쑥으로 녹말 1컵을 익반죽하여 체에 쳐 놓아 파란색 반죽을 준비한다. 끓인 물에 녹말가루 1컵을 익반죽하여 체에 쳐 놓아 흰색 반죽을 준비한다. 준비해 놓은 각각의 반죽에 설탕을 골고루 섞어서 시루에 김이 오르면 한 켜씩 놓고, 김이 다시 오르면 한 켜씩 놓고 찐다.


호남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채운역과 용동역 사이에 있다. 1911년 11월 10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1953년 3월 사무관역으로 승격하였다. 1987년 9월 역사를 준공하였으며 2006년 화물취급을 중지하였다.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이 운행되며, 여객, 승차권 발매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코레일(Korail) 대전충남본부에 소속되어 있으며,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읍 대흥리 32에 위치한다. 주변에 강경포구가 있으며 강경젓갈축제 등이 유명하다.


봉분 아랫단에 문인석·석마(石馬) 각 1쌍과 장명등 1좌가 있으며, 그 아랫단에는 무인석·석마 각 1쌍이 있다. 금관조복을 입고 있는 문인석은 사실적인 조각기법이 돋보인다. 능이 조성된 언덕 아래에 정자각과 1992년 복원한 비각이 있으며, 정자각 남쪽 참도(參道)가 시작되는 곳에 홍살문이 있다.


4월 중순경에 꽃씨를 뿌리면 7∼9월에 꽃이 핀다. 꽃은 국화와 비슷한데 지름 6∼7.5cm로 긴 꽃자루 끝에 1개씩 달린다. 빛깔은 흰색·보라색·빨간색· 분홍색·자주색·노란색, 여러 가지 빛깔이 섞인 색 등 다양하다. 총포는 공을 반으로 자른 모양이고 총포조각은 3줄로 배열한다. 열매는 수과로 납작한 바소꼴의 긴 타원형이며 털이 있다.


1728년 커피 경작이 시작되었고 1768년 커피 산업이 크게 발전하였다. 섬의 대부분이 고지대 산악지역으로 기후가 서늘하고 안개가 잦으며 강수량이 많고 배수가 잘 되는 토양으로 이루어져 커피 재배에 이상적이다. 특히 동쪽 블루마운틴(Mt. Blue mountain) 기슭의 해발 1,200m 이상 지역의 짙은 안개는 커피나무의 성장을 더디게 하여 타 지역에 비해 생두의 밀도가 높고 우수한데, 이 커피를 블루마운틴(Blue mountain)이라고 부른다. 재배되는 품종은 아라비카(Arabica)이며 수확은 8월~9월경, 습식법(Wet Method)으로 가공한다. 2008년 총 생산량은 24,000톤으로 세계 40위를 차지하였다. (ICO; 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 2008년 crop year 기준)


요시노구마노[吉野能野] 국립공원 나치산[那智山]의 해발고도 965m에 위치한 직하형(直下形) 폭포이다. 절벽을 가르듯이 떨어지는 폭포는 높이가 133m에 이르며, 폭은 13m, 용소의 깊이는 10m 이상이다. 닛코 시[日光市]에 있는 게곤폭포[華厳滝], 다이고정[大子町]에 있는 후쿠로다폭포[袋田の滝]와 함께 일본의 3대 명폭(名瀑)으로 꼽히며, 2004년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기이산지의 영지와 참배길[紀伊山地の霊場と参詣道]’의 일부로 등록되었다.


1975년에 시작되어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소금강(小金剛) 지역에서 매년 10월 둘째 주말에 열린다. 축제는 1975년에 소금강이 오대산국립공원지역으로 지정되면서 관광객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제례를 하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현재는 제례에 이어 강릉농악공연, 민속문화예술경연대회, 노래자랑, 등반대회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제례는 토지신, 산악신, 용왕신을 모시고 풍년 풍어와 주민의 안녕, 관광객의 안전을 기원하는 제사이다. 지역에서 마련한 제물을 진설하고 제례복식과 홀기, 축문 등을 갖추어 전통적 유교식으로 치른다. 민속문화예술경연대회는 연곡면 8개리의 주민이 팀을 나누어 투호, 제기차기, 장기차기, 보물찾기 등을 진행한다.


곡기생의 기원식물인 겨우살이는 다른 나무에 기생하여 사는 반기생 상록 관목이다. 유럽에서는 미슬토(mistletoe)라는 이름으로 오래전부터 약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미슬토의 추출물은 암치료의 보완대체요법으로 쓰이는 약재 중의 하나이다. 이 약재는 냄새가 거의 안전토토사이트 나지 않고, 씹으면 점성이 있다. 맛은 쓰고, 기운은 평해서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다.[苦平]


물이 빠지면 해수욕장에서 차가운 용천수가 솟아난다. 돌담으로 둘러싸인 이 샘물은 몸을 씻는 것은 물론 식수로도 이용된다. 백사장 뒤로 소나무숲과 적십자 청소년수련장이 마련되어 있어 회사나 각종 단체 모임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연안성 어류로 치어의 경우 강 하구에서 생활한다. 어릴 때는 동물플랑크톤을 먹지만, 성장하면 해감에 포함된 유기물을 먹는다. 산란기는 2~3월경이다. 숭어와 비슷한 면이 많지만 등지느러미 연조(soft ray:마디가 있고 끝이 갈라져 있는 지느러미 줄기)수가 숭어는 8∼9개이고, 눈의 색깔도 숭어는 희며, 기름눈까풀의 발달정도도 가숭어보다 잘 발달해 이 점에 유의하면 쉽게 구별할 수 있다. 한국, 일본, 중국 등의 연안에서 서식한다.


'백만달러'라는 이름이 붙은 칵테일이다. 일본에서 처음 만들어졌다고 한다. 당시 일본은 불경기였기 때문에 경기가 회복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거꾸로 이러한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계란 흰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재료를 충분히 흔들어 주어야 한다. 셰이커에 드라이 진 1온스, 스위트 베르무트 ½온스, 파인애플 주스 ½온스, 그레나딘 시럽 2티스푼, 계란 흰자 1개와 얼음을 넣는다. 셰이크한 다음 칵테일 글라스 또는 샴페인 글라스에 따르고 파인애플을 장식한다.

이외에도 가나 박물관위원회에서 활용하고 있는 산 안토니오 요새(San Antonio, 1515년 포르투갈이 건설), 영국이 베인에 세운 것으로 현재는 호텔로 활용되는 아폴로니아(Appolonia) 요새, 네덜란드가 세콘디(Sekondi)에 세운 오렌지(Orange) 요새 등이 유명하다.리비아(Libya)의 서쪽에 있는 긴 역사를 가진 오아시스 도시이다. 리비아의 수도 트리폴리(Tripoli)로부터 남서쪽으로 약 600km 떨어져 있는 곳으로 알제리(Algeria)와 튀니지(Tunisia) 국경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