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팩토리 입장


남산 서쪽은 계단으로 이어진 세 개의 광장이 산허리를 타고 펼쳐져 있다. 맨 아래에 있는 광장은 녹지대를 포함하여 약 2,500평 규모의 어린이 놀이터, 그 위에는 약 6,000평 규모의 백범광장(白凡廣場)이 있고, 위쪽 광장에는 남산 분수대를 중심으로 하여 그 북서쪽에 서울시 교육위원회 과학교육원이 있는데 서울시 교육위원회 과학교육원은 1970년 어린이회관으로 건립한 18층(시설면적 3,702평) 건물이다.


남부를 흐르는 모젤강(江)의 지류 알제트강과 페트루세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위치하며, 룩셈부르크 대공(大公)의 궁전과 의사당이 있고 정치·문화·경제의 중심지이다. 이곳은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해발고도 300m의 절벽을 이루는 사암구릉에 위치하여, 일찍이 천연의 요새지로서 로마의 인정을 받아 성채도시로 발전한 곳으로 10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 한때는 유럽 최강의 요새로 일컬어졌던 곳이며, 깊은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절벽 위에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는 시가지의 경치가 아름다워 관광도시로도 알려져 있다.


정문인 솟을대문 앞에는 백제 궁안지를 본떠 중도식 곡(曲)자형으로 조성한 연못이 있다. 가운데 완만한 능선을 중심으로 산림박물관, 충청남도 산림환경연구소, 열대온실, 야생화원, 유실수원 등이 있고, 언덕 너머에 조류사육장과 수류사육장, 원앙사육장 등이 있다.1997년 10월 개원한 산림박물관은 백제의 전통양식으로 건립하였는데 자연과의 만남, 산림의 역사, 산림의 혜택과 이용, 고통받는 산림, 산림정책과 미래의 산림을 주제로 산림에 관한 모든 것을 전시한다.


교육기관으로 초등학교 3개교, 초등학교 분교 6개교, 중학교 2개교가 있다. 서도의 남단과 북단에 등대가 있다. 360여 년 전 추씨가 처음 거주했다고 전해지며,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에는 추씨 할머니를 수호신으로 모시는 제사를 지낸다.


감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1년생 작물로 감자의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안데스산맥의 고원지대이며, 우리나라에는 1824년(순조 24)에 만주 간도지방으로부터 유입되었다. 감자는 강원도의 산간 지방이나 고원지대에서 많이 생산되며, 맛이 담백하여 주식으로 많이 이용되어 왔다. 《중국약물지》에서는 '감자는 속을 보하고, 기를 늘리며 비위를 튼튼하게 하고 염증을 사라지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장항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대천역과 웅천역 사이에 있다. 남포선이 분기한다. 1929년 12월 1일 배치간이역(역무원이 있는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65년 보통역으로 승격하였으며 1965년 남포선 영업을 시작하였다. 2007년 여객 취급을 중단하고 무배치간이역(역무원이 없는 간이역)으로 격하되었다. 코레일(Korail) 대전충남본부 소속으로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봉덕리 159-1에 있다.


세조 때 영릉의 터가 좋지 않다 하여 능을 옮기자는 주장이 나왔고, 1469년(예종 1) 현 위치로 옮겼다. 옛 영릉에 있던 상석·장명등·망주석·신도비들은 그 자리에 묻었으나 1973년 발굴하여 세종대왕기념관에 보존하였다.


4월 중순경에 꽃씨를 뿌리면 7∼9월에 꽃이 핀다. 꽃은 국화와 비슷한데 지름 6∼7.5cm로 긴 꽃자루 끝에 1개씩 달린다. 빛깔은 흰색·보라색·빨간색· 분홍색·자주색·노란색, 여러 가지 빛깔이 섞인 색 등 다양하다. 총포는 공을 반으로 자른 모양이고 총포조각은 3줄로 배열한다. 열매는 수과로 납작한 바소꼴의 긴 타원형이며 털이 있다.


해발 1,000m~1,300m 고지대에서 재배되고 수확은 10월~12월경이고 전통적인 건식법(Dry Method)으로 가공된다. 생두의 모양과 색이 제각각이므로 등급을 매기는데 무리가 있다. 보통 풀 시티(Full City)로 로스팅(Roasting) 하면 과일 향이 풍부하고 신맛이 강하며 적절한 쓴맛과 단맛을 갖는다.


레이크홀트(Reykholt) 동쪽에 있으며,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120km 떨어져 있다. 스캴판다플리오트강이 점차 폭이 좁아지다가 간격이 아주 좁은 협곡을 흐르며 형성하였다. 폭포 이름은 ‘아이들의 폭포’라는 뜻으로, 두 아이가 사고로 빠져 익사한 사건에서 비롯되었다. 당시에는 폭포 옆에 강을 건너는 자연 다리가 있었는데, 슬픔에 빠진 아이들 엄마가 부수었다고 전해진다.


1995년에 시작되어 해마다 7월 말~8월초에 열린다. 축제는 경포해수욕장이 개장한 뒤 10여일 동안 경포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해변을 fx마진거래 찾는 피서객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문화적 체험을 제공하고 강릉의 지역문화홍보를 위해 시작되어 점차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행사는 각종 예술문화 단체의 민속공연, 경포해변 팔씨름 왕 선발대회·해변노래자랑 등의 참여행사, 연극·무용·연주회 등의 기획공연, 바다미술제·시 낭송회 등의 전시행사로 이루어진다.


옛날 어느 마을에 남편이 담석으로 죽은 부인이 살고 있었는데 남편을 잊지 못해 항상 주머니에 남편 몸에서 나온 담석을 차고 다녔다. 어느날 땔감을 하러 산에 오른 부인이 여러 풀을 베어 내려와 보니 담석이 반으로 줄어 있어 의원에게 물어 그 중 한 약초를 찾아 내었다. 그 이후로 의원은 이 풀로 담석증을 치료하여 효과가 좋았으며, 약초 모양이 "동전과 fx시티 매우 비슷하다"해서 "금전초(金錢草)"라 불렀다고 전해진다.


모래가 곱고 파도가 잔잔한 곳으로 백사장 면적이 크지 않아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는 없지만 번잡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마을에 숙박시설이 몇 곳 있으며, 주차장·화장실·샤워실이 갖추어져 있다. 해변 남쪽으로 갯바위가 많고, 해수욕장 한쪽으로 길게 뻗은 방파제에는 작은 포구가 형성되어 있다. 해수욕과 함께 낚시를 즐기기에 적당한 곳으로 낚시포인트는 방파제와 갯바위이며 보리멸과 벵에돔이 잘 낚인다. 경정해수욕장 근처에 대게원조마을로 알려진 차유마을과 대게잡이로 유명한 어항(漁港)인 축산항이 있다.


몸길이는 약 7cm이다. 몸은 위 아래로 납작하며 위에서 보면 머리 쪽이 폭이 넓고 꼬리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져 밥주걱처럼 보인다. 눈은 머리 한 가운데의 꼭대기에 있으며 눈 뒤쪽의 구멍에서 물을 뿜어 올리는 특이한 습성이 있다. 입은 위턱이 아래턱에 비하여 더 길다.


비어 베이스의 대표적인 칵테일이다. 이탈리아에서는 역사가 아주 길다. 프랑스에서는 비어와 같은 양의 투명한 fx팩토리 탄산 음료로 만든 '파나셰'라고 하는 칵테일이 있는데, 샌디 개프도 파나셰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진저 에일의 생강 맛과 약한 단맛이 씁쓸한 비어와 조화를 이룬 산뜻한 맛의 칵테일이다. 머그 글라스에 아주 차게 식힌 비어 Half, 진저 에일 Half을 천천히 부은 다음 가볍게 젓는다.

8세기 고묘황후가 건립하도록한 신약시지[新藥師寺], 일본 3대 신사 가운데 하나이자 가스가 건축이라는 독특한 양식의 가스가신사[春日神社], 8세기 불교 사찰 고후쿠지[興福寺] 등도 중요한 건축물이다. 그밖에 세이다이사[西大寺]·야쿠시사[藥師寺]·도쇼다이사[唐招提寺] 등과 4∼5세기의 거대한 고분군도 있다. 나라의 역사 기념물군은 1998년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다.

오스트레일리아의 북동 해안을 따라 발달한 산호초이다. 면적 20만 7,000㎢, 길이 약 2,000㎞, 너비 약 500~2,000m로 세계 최대의 산호초이다. 북쪽은 파푸아뉴기니 남안의 플라이강(江) 어귀에서 남쪽은 퀸즐랜드의 레이디 엘리엇 섬까지 이어져 있다.

공원의 중심은 거대한 규모의 제퍼슨 요새인데, 1600만 개의 벽돌로 이루어져 있다. 원래 건물은 1825년 건설되기 시작하여 1년 만에 완공하였으나 1877년 무너졌고 이후 재건설되었다. 이 공원에는 매년 평균 8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오며 수상비행기나 배로만 갈 수 있다. 스노클링, 피크닉, 스쿠버다이빙, 바다낚시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할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